[금주의 게임세상] 게임업계 여름맞이 이벤트 봇물

조선비즈
  • 이정민 기자
    입력 2018.07.29 07:00

    7월 넷째주(23~27일)는 게임사들의 여름 특수를 활용한 마케팅이 이어졌다. 넥슨은 ‘FIFA 온라인 4’의 여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스마일게이트는 온라인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소울워커’의 ‘더위 탈출 대작전 이벤트’를 실시하고 펄어비스는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검은사막 모바일’의 여름 이벤트를 시작했다.

    ◇ 넥슨, 여름맞이 ‘FIFA 온라인 4’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넥슨은 ‘FIFA 온라인 4’의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넥슨 제공
    넥슨은 26일 EA 아시아 스튜디오인 스피어헤드(Spearhead)가 개발하고 넥슨이 서비스하는 온라인 축구 게임 ‘EA SPORTS™ FIFA Online 4(이하 ‘FIFA 온라인 4’)’에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전술변경’, ‘비디오 분석’, ‘선수 교체’가 가능한 시뮬레이션 경기를 할 수 있는 ‘감독 모드’가 추가됐다. 감독 모드는 ‘이동 지점’과 ‘궤적’, ‘선수 기본 위치’, ‘포지션 라인’ 등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패스·슈팅·수비 등 데이터를 히트맵(Heat map)과 같은 그래픽을 활용해 시각적으로 표현해준다.

    또 실제 축구 선수들의 활약상을 게임 내 선수 능력치에 반영하는 ‘라이브 퍼포먼스’를 정식 적용했다. 라이브 퍼포먼스는 매주 목요일 갱신되며, 선수 정보에서 그래프를 통해 상·하향된 능력치를 확인할 수 있다. ‘이적 시장’, ‘선수팩’, ‘강화’ 등 게임 내 모든 콘텐츠에 라이브 퍼포먼스가 반영되며 적용된 라이브 퍼포먼스는 매년 두 차례 진행하는 ‘로스터 업데이트’ 시까지 주간 단위로 누적 갱신된다.

    넥슨은 8월 9일 ‘초청경기’에서 친구를 초대해 ‘2대2’와 ‘3대3’ 팀 경기가 가능한 ‘다인전 모드’를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불특정 유저와 경기를 펼칠 수 있는 ‘랜덤 매칭’ 형태의 ‘다인전 모드’를 8월 23일 오픈한다.

    ◇ 스마일게이트, ‘소울워커’ 더위 탈출 대작전 이벤트 실시

    스마일게이트는 ‘소울워커’의 더위 탈출 대작전 이벤트를 실시한다. /스마일게이트 제공
    스마일게이트는 ‘소울워커’에 이리스 유마의 승급 콘텐츠를 추가하고 ‘NPC와 함께하는 더위 탈출 대작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소울워커는 라이언게임즈가 개발하고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액션 역할수행게임(RPG)이다.

    게임 내 캐릭터인 이리스 유마는 승급을 통해 ‘스파이럴 블리츠’ 등 신규 스킬 6종과 보조 무기인 ‘클러스트 윙스’를 새로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이용자들은 함께 공개된 승급 플레이 영상을 통해 6개의 스킬이 게임 내에서 어떻게 구현됐는지 미리 확인할 수 있다.

    또 스마일게이트는 소울워커 이용자들을 위한 여름 맞이 ‘클로이&미리엄의 레벨 업 대작전’과 ‘토오루&세니아의 포인트 샵 대작전’ 등 2개의 ‘더위 탈출 대작전’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클로이&미리엄’의 이벤트는 9월 5일까지 이벤트 기간 내 신규로 생성한 캐릭터가 특정 레벨을 달성할 경우 레벨에 맞는 유니크 장비 세트 및 게임 내 각종 아이템이 지급된다. 이용자가 레벨 55를 달성할 경우 55레벨 유니크 장비 세트 및 게임 내 희귀 코스튬인 다크 아비터와 아카식 레코드 전송기 5개 등을 획득까지 획득할 수 있다.

    ‘토오루&세니아’ 이벤트는 9월 5일까지 게임에 접속하거나 플레이하며 얻은 포인트로 포인트 샵에 등록된 현물에 응모하거나 게임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포인트는 이벤트 시작 당일 첫 접속 시 200점, 매 1시간 플레이 시 50점, 2시간 플레이마다 추가 100점으로 정해져 있다. PC방에서 플레이하는 이용자들에게는 두 배의 포인트가 지급된다.

    현물 상품으로는 그래픽카드, 게이밍 체어, 기계식 키보드와 게이밍 마우스, ‘우주소녀’ 성소 사인 CD 등이다. 교환 가능 게임 아이템으로는 이벤트 한정 장식 코스튬인 수달, 낚시대, 밀짚모자 및 전체 스킬 초기화권, 럼블 베케이션 코스튬을 특정 확률로 획득할 수 있는 ‘격동하는 물품상자’, ‘에너지 컨버터’ 등이 마련돼 있다.

    정상기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팀장은 “이리스 유마의 승급을 기다려주셨던 고객 여러분께 희소식을 전할 수 있어서 정말 기쁘다”라며 “다양한 게임 아이템과 현물 경품들이 마련된 더위탈출 대작전 이벤트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여름맞이 이벤트 시작

    펄어비스의 모바일 MMORPG ‘검은사막 모바일’ 대표 이미지.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는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검은사막 모바일’의 여름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우선,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 공식카페에서 ‘모험 일기 콘테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은 8월 12일까지로 모험의 시작부터 현재까지의 기록을 이용자가 모험 일지로 만들어 등록하면 된다. 총 100명에게 이벤트 상품을 지급한다. 선정된 이용자는 문화상품권 5만원(10명), 구글 기프트카드 1만원(20명), 검은사막 모바일 굿즈 세트(20명), 검은사막 모바일 흑정령 쿠션(50명)을 받는다.

    또 워터파크 입장권 등 여름 맞이 상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8월 5일까지 진행한다. 시원한 장면을 담은 인게임 스크린샷을 공식카페에 공유하면 당첨된 이용자 5명에게 캐리비안베이 입장권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특상급 수정 상자, 전설 유물 상자 등을 받을 수 있는 새로운 푸시 보상과 흑정령의 추억 여행 등 4종의 이벤트도 8월 1주차 업데이트 점검 전까지 진행된다.

    한편, 펄어비스는 27일 추가 업데이트도 진행했다. 이날 업데이트로 오마르 용암동굴에 나이트메어 모드가 추가됐고 이를 기념해 나이트메어 모드 지역 전체에 아이템 드롭률 50%가 증가하는 핫타임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 외에도 인게임 재화를 사용해 좋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태양의 신전 콘텐츠와 신규 반려동물 2종이 추가됐다.

    핫뉴스 BEST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