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GS25, ATM 수수료 면제 MOU 체결

조선비즈
  • 김형민 기자
    입력 2018.07.10 14:30

    KB국민은행은 10일 여의도본점에서 GS리테일과 ATM수수료 면제 등을 골자로 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허인 KB국민은행장, 허연수 GS리테일 대표이사가 참석했다. 두 회사는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24시간 생활밀착형 금융서비스 제공을 통한 고객 편의 증대 ▲자동화기기 전산 개발 및 관리 ▲온-오프라인 플랫폼 융합을 통한 금융 서비스 공동 개발 하는데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KB국민은행은 다음 달부터 GS25 편의점에 설치된 ATM 중 ㈜효성TNS기기 8500여대에서 KB국민은행 ATM과 동일한 수수료 조건으로 입출금 및 이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은행 영업시간 내에는 GS25 편의점에서도 수수료가 면제되며, 영업시간 이후에는 기존 수수료와 동일하게 적용된다.

    KB국민은행은 전국에 8000여대의 ATM기를 직접 운영하고 있다. 지난 4월부터는 세븐일레븐과 제휴를 통해 4000여대의 ATM에서 동일한 조건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향후 GS리테일과 Liiv(리브) Pay 출금 등의 서비스도 제공할 방침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국민은행은 이번 GS리테일과의 제휴를 통해 전국 최대 금융 네트워크망을 형성해 소비자에게 저렴한 수수료, 접근성 및 이용시간 확대 등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핫뉴스 BEST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