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더테라스가든 전경

사람들의 방문이 끊이지 않는 핫플레이스로 자리매김한 곳들은 편리한 쇼핑, 특색있는 맛집 등이 밀집되어 있는 특징을 보인다. 여기에 이색적인 볼거리와 즐길거리까지 더해져 이들의 마음과 발길을 더욱 유혹하는 곳들도 있다.

‘울산의 명동’으로 불리는 남구 삼산동도 그렇다. 쇼핑몰, 현대∙롯데백화점, 멀티플렉스 영화관, 먹자골목 등 유동 인구가 끊이지 않는 울산 남구 최대 핵심 지역으로서, 특히 삼산동 로데오거리 내 상업시설 ‘더테라스가든’은 특색 있는 맛집과 남유럽 감성이 어우러진 공간으로 블루&화이트 중심의 컬러 포인트가 지중해의 매력적인 풍광이 연상돼 마치 그리스의 ‘산토리니’ 혹은 모로코 ‘쉐프샤우엔’ 등 현지에 방문해 있는 것 같은 착각이 들 정도로 그 외관 자체만으로도 이색적인 명소로 이슈가 되고 있다.

이 상업시설은 코발트블루와 인디고블루 색상이 적절하게 믹스된 어닝(차양막)과 테라스 컨셉의 상환경을 접목하여 이국적 정취와 분위기를 만끽하면서도 고도의 MD전략에 입각한 하이엔드급 프랜차이즈와 유명 맛집들의 선별적 유치 및 차별적인 마케팅&프로모션까지 연계시킴으로써 쇼핑과 위락, 문화와 힐링, 여가생활 등이 함께 어우러진 스트리트형 ‘복합문화공간’으로 인근 거주 고객뿐만 아니라 2차 배후상권 고객들에 이르기까지 자연스런 내점유인과 그에 따른 만족도가 날로 배가되고 있다.

쇼핑, 카페, 스파숍, 헤어∙에스테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식음, 체험과 더불어 프리미엄 키즈 카페와 키즈 쿠킹클래스 체험 등을 통한 원스톱 에듀테인먼트형 몰링(Malling)도 즐길 수 있어, 20~30대 젊은 층뿐만 아니라 가족 단위 등 다양한 소비층이 방문하고 있으며, 매주 정기적으로 개최되는 차별화된 문화공연/이벤트까지 함께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여느 쇼핑 위주의 타 쇼핑몰 대비 한 차원 진보된 ‘복합쇼핑몰’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최근, 더테라스가든에서는 봄 감성을 시각적으로 형상화한 소위 ‘블루밍 가든’ 컨셉의 상환경 리뉴얼을 마무리함에 따라, 봄 분위기가 듬뿍 담긴 포토존이 자연스럽게 조성돼 데이트코스 및 만남의 장소와 더불어 추억을 남기고자 하는 고객들의 발걸음이 꾸준히 이어 지고 있다.

한편, 더테라스가든에서는 ‘식목의 달’인 4월을 맞아 매주 주말마다 지속적인 캠페인 성격의 ‘에코화분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일정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증정되는 ‘에코화분’은 단순 기성품이 아닌, 아기자기한 디자인의 에코화분과 압축배양토 및 씨앗을 동봉한 패키지 세트로 제공되어, 특히 자녀가 있는 고객들은 실제 가정에서 DIY 체험에 따른 성취감과 함께 지속적인 화분 재배의 즐거움을 느끼면서 가족과의 좋은 추억까지 만들 수 있는 ‘작지만 작지 않은 아이템’으로서 각광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4/16(월)~22(일)에는 7일간 틀린 그림 찾기, 미니 룰렛 게임 등이 삽입된 DID 패널을 통해 고객이 직접 게임을 선택하고 참여하여 결과에 따라 다양한 선물을 증정하는 터치스크린 경품행사도 진행한다.

이에 더해 더테라스가든의 4월 주말 문화 이벤트로서 4/14(토)~4/28(토) 1층 중앙광장에서 오후 3~5시 사이에는 새봄맞이 “봄날愛 버스킹 공연’도 진행할 예정이다. 클래식 앙상블 공연, 일렉트로닉 현악3중주 등 공감각적인 퍼포먼스 프로그램으로 구성됨에 따라 가족, 커플 등 성별/연령에 관계없이 전 세대를 아울러서 봄날의 싱그러운 감성과 문화생활 충전의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더테라스가든에서는 고객의 입장과 눈높이를 모든 운영과 마케팅의 핵심가치와 규준으로 삼고 고객이 양질의 서비스와 혜택을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차별화된 시즌별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기획, 실행하는 점이 눈여겨 볼 만 하다.

먼저, 프리미엄 키즈 카페인 릴리펏에서는 2가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얼리버드 1+1 이벤트로, 평일 오전 오후 3시까지 유아동 고객 한 명 입장 시, 추가로 동반 아동 한 명이 무료 입장 가능하다. 두번째는 ‘아빠가 만든 유기농 아기크림’ 이라는 타이틀로 착한 아기크림으로 정평이 나있는 현스크림, 모공코르셋 마스크팩 등을 일정 고객 대상으로 증정한다.

이 밖에 준오 헤어에서는 ‘두 머리 토끼를 잡아라’ 이벤트를 진행한다. 볼륨펌과 트리트먼트, 염색과 트리트먼트 등 볼륨펌이나 염색시 트리트먼트를 함께 저렴하게 시술 받을 수 있어, 스타일링과 동시에 모발의 윤기까지 더할 수 있다.

더테라스가든 관계자는 “단순한 쇼핑만이 아닌 오감을 만족시킬 수 있는 명실공히 진정한 ‘복합문화공간으로서 고객 만족도를 제고하고자 이색적이고 다양한 이벤트 및 프로모션 등을 포함한 통합 마케팅 전략을 심도 있게 기획하고 있다.”며, “다가오는 5월 가정의 달 이벤트를 비롯해 6월 러시아 월드컵 대한민국 16강 기원 특별 이벤트, 7~8월 바캉스, 방학 이벤트, 9월 한가위 이벤트까지 각 시즌별 테마로 보다 이색적이고 차별화된 프로모션 전략 수립이 이미 완료되어 있을 정도로 고객 만족 극대화를 위한 전향적인 마케팅&운영 시스템을 상시 가동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더테라스가든은 특색있는 MD 구성과 차별화된 운영/관리 방식으로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형 복합상업시설로서 그 위상과 명성을 날로 더해가고 있다. 해당 상업시설에는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스타벅스, 투썸플레이스, 계절밥상, 팬아시아, 클램 등 트렌디하면서도 고객 선호도가 높은 유명 F&B 브랜드 매장들을 필두로 하여 릴리펏, 아이키친 등 차별화된 체험형 유아동MD 및 △의류 △소품샵 △편의점 △스파 △헤어샵 등 다채로운 MD구성을 통해 고객 편의성과 매장간 시너지를 극대화 하고 매 시즌에 어울리는 다양한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전개하여 키즈, 패밀리, 가족단위, 연인 등 다양한 내점 고객층의 니즈와 만족도를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고 있다.

이에 따른 내점고객의 폭발적 증가 및 트랜드와 고객 니즈의 빠른 변화들을 반영하기 위해 MD/브랜드 보강, 확충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서울/수도권 및 각 지역의 핫플레이스로 각광받고 있는 명소, 맛집 및 울산 지역 內 미입점 된 주요 프랜차이즈 매장 등 신규 MD 유치 및 점주 모집 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금년 1월에 기존 동일 상권의 로드샵에서 더테라스가든으로 이전 오픈한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역시 오픈한 지 3개월도 안된 시기에 전국 Top 순위에 랭크될 만큼 내점/이용 고객들의 만족도 및 재방문율이 높아짐에 따라 명실공히 울산 핫플레이스로 손꼽히는 특화 상업 시설로서 그 입지가 날로 확대 및 강화되는 추세이며 이에 따라 최근 유명 브랜드/업체의 입점 요청과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

울산 남구 삼산동에 주상복합형 상업시설인 더테라스가든은 길을 따라 길게 늘어선 스트리트 컨셉의 이색 상업시설로서 5,000여평 규모로 지상 1층부터 4층으로 구성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