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허브, 게임생태계를 혁신할 암호화 화폐 '플레이코인' 발행

조선비즈
  • 콘텐츠부
    입력 2017.11.06 10:00

    사진=게임허브 제공
    게임허브(대표 김호광)에서 가상화폐인 플레이코인(PlayCoin)의 투자 및 ICO 참여를 목적으로 지난 3일 홈페이지를 오픈했다. 플레이코인은 게임허브에서 발행 예정인 가상화폐로 게임과 디지털 마케팅에서 사용되는 블록체인 기반의 새로운 암호화 화폐다.

    이 가상화폐는 기존의 마이닝 방식이 아닌 소셜마이닝이라는 방식으로 채굴하게 되며, 사용자가 페이스북, 유튜브, 블로그 등 다양한 SNS 활동을 통해 얻게 되는 리워드를 기반으로 한다.

    기존의 MCN, 뉴미디어 마케팅 기법의 경우 인플루언서, 왕홍들이 광고주가 올린 광고 상품을 홍보하고 CPI, CPS, CPV의 광고 상품의 마케팅 목표가 달성되면 현금화할 수 있는 쿠폰으로 교환되는 방식이었다.

    이 방식으로 운영하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의 경우 현재 애드픽, 스마트포스팅, 애드박스 등이 있고, 퍼포먼스 기반의 마케팅 기법이라 광고주뿐만 아니라 인플루언서 모두가 윈-윈(Win-win) 할 수 있는 모델로 각광받고 있다. 플레이코인은 인플루언서, 왕홍이 신작 게임 출시 때 인디 개발자, 중소 게임회사의 마케팅 활동에 참여해 게임사 매출, 기타 기여도에 따라 리워드로 플레이코인을 지급받는다.

    게임허브 김호광 대표는 “플레이코인을 통해 독과점된 게임과 디지털 마케팅 시장 구조의 혁신이 기대된다”라며 “원활한 플랫폼 운영을 위해 초기에 게임 광고주와 연결할 왕홍 400명을 확보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한편 플레이코인 ICO는 오는 11월 15일부터 2018년 3월 31일까지 진행 예정이며 투자 목표금액 마감시 조기 종료된다. “중국 및 기타 ICO 참여 금지 국가의 경우 플레이코인 Pre-ICO에 참여하지 못하며, 해당 국가의 법률을 준수할 예정이다.”라고 회사 관계자는 전했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