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
알립니다

[알립니다] '폭풍 성장 웹툰·웹소설 웹콘텐츠' 인사이트 셰어링

  • 박철현 IT조선 기자
  • 입력 : 2017.03.20 11:30

    스마트폰 및 태블릿에서 즐기는 웹툰·웹 소설 등 웹콘텐츠가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짧은 휴식시간 동안 누구나 손 쉽고 빠르게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다는 게 인기 비결입니다.

    이 같은 콘텐츠 소비 영향 때문에 카카오가 운영하는 카카오 페이지 웹플랫폼은 가입자 1000만명을 돌파하는 등 대중적인 웹콘텐츠 소비 플랫폼으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습니다.

    ‘작은 공방에서 글로벌 시장으로 커가는 웹콘텐츠’란 주제로 인사이트 셰어링 세미나가 열립니다. / IT조선 DB
    ‘작은 공방에서 글로벌 시장으로 커가는 웹콘텐츠’란 주제로 인사이트 셰어링 세미나가 열립니다. / IT조선 DB
    매년 성장하며 글로벌 시장으로 세를 넓히고 있는 웹툰과 웹소설 시장을 점검하기 위해 조선미디어그룹 정보통신기술(ICT) 전문매체 IT조선과 연결지성센터가 인사이트 셰어링을 진행합니다.

    ‘작은 공방에서 글로벌 시장으로 커가는 웹콘텐츠’란 주제로 진행되는 인사이트 셰어링 세미나는 3월 23일 오후 4시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21길 22 태성빌딩 3층 연결지성센터 교육장에서 진행됩니다.

    현장에는 급성장하고 있는 웹콘텐츠 시장을 자세히 짚어볼 계획입니다. 웹콘텐츠 시장을 정확히 분석하기 위해 카카오페이지 운영 자회사 차상훈 포도트리 최고전략책임자(CSO)와 김창민 코미카엔터테인먼트 대표를 연사로 모셔 웹콘텐츠 인사이트를 공유할 예정입니다.

    차상훈 포도트리 CSO는 포도트리 창업멤버로 합류해 현재 카카오페이지의 전체 사업 전략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차 CSO는 인사이트 셰어링에서 ‘카카오 페이지’의 성장 과정 및 모바일 콘텐츠 플랫폼의 전망을 소개합니다. 가입자 1000만명을 달성한 카카오 페이지의 성장 배경과 전략적 마케팅, 앞으로 발전될 모바일 플랫폼에 대해 자세히 짚어볼 계획입니다.

    IT조선 인사이트 셰어링 ‘작은 공방에서 글로벌 시장으로 커가는 웹콘텐츠’ 주제 연사로 나설 차상훈 포도트리 CSO(왼쪽)와 김창민 코미카엔터테인먼트 대표. / IT조선 DB
    IT조선 인사이트 셰어링 ‘작은 공방에서 글로벌 시장으로 커가는 웹콘텐츠’ 주제 연사로 나설 차상훈 포도트리 CSO(왼쪽)와 김창민 코미카엔터테인먼트 대표. / IT조선 DB
    김창민 코미카엔터테인먼트 대표는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하는 K 웹툰에 대해 자세히 소개할 예정입니다. CJ인터넷(넷마블)과 CJ E&M에서 콘텐츠 제작 기획 전문가로 활약했던 그는 코미카엔터테인먼트 수장을 맡아 한국 웹툰을 글로벌 시장에 알리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코미카는 지난해부터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등 동남아시아 지역에 웹툰 플랫폼을 성공적으로 진출 시켰습니다. 최근에는 중국 게임사인 창유와 합작회사 ‘창만’에 코미카 웹툰 13편을 공급하는 등 웹툰의 글로벌 성공도 꾀하고 있습니다.

    김 대표는 인사이트 셰어링에서 과거의 만화 산업과 현재 발전된 웹툰 시장을 분석해 설명하고, 웹툰으로 파생된 다양한 2차 저작물 산업 및 해외로 진출하는 K웹툰의 기대와 전망을 자세히 설명할 계획입니다. 또 사드배치로 중국과의 교류 문제가 계속 커지는 상황에서 현장의 분위기와 생생한 정보도 공유할 예정입니다.

    ▲행사명 : ‘작은 공방에서 글로벌 시장으로 커가는 웹콘텐츠’
    ▲일시 : 2017년 3월 23일 (목) 오후 4시~6시
    ▲신청페이지: https://goo.gl/Tk69vz
    ▲참가비 : 2만원
    ▲장소 : IT조선 연결지성센터 교육장(서울시 중구 세종대로21길 22 태성빌딩 3층 306호)
    ▲주최 : 연결지성센터, IT조선, 조선비즈
    ▲문의 : 02) 724-6170, managerit@chosunbiz.com



    • 기사보내기
    • facebook
    • twitter
    • google
    • e-mail
  • Copyrights © 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