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대 이후부터 피부 노화는 급속히 진행된다. 눈가나 입가 등 얼굴 피부뿐만 아니라 목이나 손등에도 주름이 생기는데 관리도 어렵고 간과하기 쉬워 주의가 필요하다.
목주름은 베개를 높게 베고 자는 습관이나 고개를 숙이고 스마트폰을 보는 습관 등으로 생기기 쉽다. 건조한 가을 환절기에 수분 보습을 소홀히 할 경우에도 생길 수 있다.
이에 최근 효과적으로 목주름을 관리하는 방법으로 다양한 마사지크림뿐만 아니라 가정에서 쉽게 이용할 수 있는 피부 관리기기가 발달하고 있다.
이중 하이리빙이 출시한 ‘플라즈마샤워’는 ‘플라즈마’를 활용해 목주름이나 손등주름을 효과적으로 개선해 눈길을 끌고 있다.
고체와 액체, 기체에 이어 발견된 물질의 네 번째 상태인 플라즈마는 기체 상태에서 에너지가 가해지면서 만들어지며 전자와 이온 분리돼 이온화 상태를 이룬다.
플라즈마샤워는 이것을 이용해 피부 진피층의 세포를 활성화해 화장품의 기능성 성분 흡수력을 높여준다. 특히 소프트와 하드, 샤워 기능의 3단계로 조작이 가능해 얇고 예민한 목주름이나 손등주름 부위에도 사용할 수 있다.
한편, 플라즈마샤워 제품은 한국피부임상과학연구소에서 여드름 피부와 진피 치밀도에도 효과가 있다는 점을 검증받았다. 제품은 하이리빙 온라인 쇼핑몰이나 고객센터, 전국 프라자에서 구입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