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으로 처지고 납작한 엉덩이는 다리가 짧아 보이게 하며 허리의 곡선을 살려주지 못해 몸매 전체가 밋밋해 보이게 한다. 이에 힙업 성형으로 탄력 있는 라인을 만들고자 하는 사람들이 적지 않다.
힙업 성형 방법에는 지방이식, 실이나 레이저, 정품 보형물을 이용한 방법이 있다. 자가 지방이식은 탄력은 있으나 특정 부분에 볼륨이 부족할 때 주로 이용하며 고관절이 푹 꺼진 엉덩이 개선에 많이 사용된다.
실이나 레이저를 이용한 리프팅 시술은 보형물 이식과 함께 진행하는 경우가 많다. 보형물을 이용한 시술은 FDA와 KFDA의 허가를 받은 힙업 전용 보형물을 주로 이용한다.
지방이 많이 축적된 부위에는 지방흡입술이 주로 시행된다. 보형물 삽입술과 함께 흡입술로 나온 지방을 납작하고 볼륨이 적은 부위에 넣어줘 허리라인과 허벅지 및 힙의 형태를 잡아주는 것이 좋다.줌으로써 전체 모양을 자연스럽게 만들 수 있다.
또한, 엉덩이의 상태에 따라 시술 방법도 다르다. 힙이 처지지 않고 볼륨만 없는 경우 보형물 삽입술 또는 지방이식 통해 개선할 수 있다.
볼륨은 있으나 처진 경우 특수실을 이용한 리프팅으로 효과를 볼 수 있으며 볼륨과 탄력이 부족한 경우에는 보형물 삽입술과 지방이식, 특수실을 이용한 성형으로 개선 가능하다.
이러한 시술 시 자신의 체형에 맞춰 수술방법을 선택해야 한다. 엉덩이골과 모양, 힙 라인까지 고려한 디자인으로 허리와 엉덩이, 허벅지까지 이어지는 매끄러운 뒤태 라인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