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항공우주, 2016년 노사문화 우수기업 선정

조선비즈
  • 윤희훈 기자
    입력 2016.08.31 10:37

    한국항공우주(047810)산업(KAI)이 고용노동부가 주최한 2016년 노사문화 대기업부문 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

    30일 경남 진주 진주고용노동지청에서 KAI에 대한 노사문화 우수기업 시상식이 진행됐다. (왼쪽부터)이경구 진주고용노동지청장, 이희권 KAI 노동조합 수석부위원장, 이학희 KAI 경영지원총괄 상무./KAI 제공
    KAI는 전날 경남 진주 진주고용노동지청에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노사문화 우수기업 인증서 및 인증패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전했다.

    고용노동부는 노사 파트너십을 통해 상생의 노사문화를 모범적으로 실천하고 있는 기업을 ‘노사문화 우수기업’으로 선정해오고 있다.

    이경구 진주고용노동지청장은“국내 항공우주산업의 선도기업이며 관내 대표기업인 KAI의 협력적 노사문화 정착은 정상욱 노조위원장을 비롯해 조합 간부와 조합원들의 성숙한 노사문화 의식이 바탕이 됐다”며 격려했다.

    이학희 KAI 경영지원총괄 상무는 “항공산업의 발전에 따른 관내 산업지형의 대대적인 변화가 예상되는 만큼, 노사간 지속적인 화합과 상생의 선진 기업문화를 유지·발전시켜 지역 노사안정에 기여하겠다”고 했다.

    국내 유일의 항공기 체계종합업체인 KAI는 1999년 설립 이후 상호 존중과 화합의 노사문화를 지속적으로 유지해오고 있다. 이번 노사문화 우수기업 선정은 2013년에 이은 두 번째다.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