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정된 소자본창업으로 주목받는 창업 아이템은?

조선비즈
  • 조선비즈
    입력 2016.02.23 13:48



    소자본 창업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는 ‘소담ISE 인테리어 슈퍼바이저’

    2015년 통계청 발표에 따르면 인기 창업아이템으로 급부상했던 요식업의 경우, 1년 내 폐업할 확률이 60% 이상이라고 한다. 이 같은 창업실패를 겪지 않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소비 트렌드에 급변하지 않는 블루오션 아이템을 찾는 것이다.

    또한 무리한 대출을 피하고 현재 상태에 알맞은 소자본창업을 선택하는 것이 안정된 창업을 위한 일 순위 조건이다. 따라서 안정된 창업을 위해서는 아이템에 대한 많은 관심과 주의가 필요하다.

    이에 소자본으로 1인 기술 창업이 가능한 ‘소담ISE 인테리어 슈퍼바이저’가 안정적인 창업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인테리어 슈퍼바이저란 인테리어 프로세스에 관한 설계, 시공관리, 원가관리 등 전반적인 절차를 고객을 대신해 관리 대행해주는 기술 서비스 전문직이다. 공사에 관련한 모든 공사비용을 원가로 진행해주고, 슈퍼바이저는 책정된 관리 수수료만 지급 받는 형태이기 때문에 투명하면서 좋은 품질로 많은 고객에게 주목 받고 있다.

    소담ISE는 인테리어 기술 창업에 필요한 노하우를 제공하는 인테리어 창업 교육 브랜드다. 인테리어 슈퍼바이저로서 계약에서부터 견적, 설계, 시공, 세무, 홍보, 관련 법규 등 실무에 쓰이는 핵심사항을 1:1 전담교육으로 전수한다. 고객으로부터 의뢰가 오게 하는 방법, 고객과 미팅하는 방법, 견적을 내는 방법, 계약하는 방법, 시공하는 방법 등을 직접 보여주며 교육해준다.

    이 창업은 타 소자본창업보다도 적은 초기 비용으로 창업할 수 있어 대표적인 소자본 기술 창업 아이템으로 알려졌다. 또한, 교육과 동시에 현장에 배치돼 수입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경제적 부담이 덜하다.

    또한 창업주(슈퍼바이저)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창업 지원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슈퍼바이저와 본사의 공생을 꿈꾸는 이 브랜드는 본사 차원에서 ▲공동 사무실의 지원 ▲체계적인 홍보 ▲오더 지원 ▲평생 방문 교육 ▲대폭적인 원가 절감 시스템 ▲브랜드 인지도 및 신뢰 향상 등 다양한 마케팅 시스템을 제공해 슈퍼바이저의 매출 극대화를 실현하고 있다.

    이차형 본부장은 “유행을 타거나 수요가 한정적·일시적인 다른 창업 아이템들과는 다르게 집이나 상가, 오피스 등의 인테리어나 리모델링의 끊임없는 수요로 평생 안정적인 수익을 보장한다”고 말했다.

    소담ISE에 대한 자세한 사항과 창업문의 및 사업설명회 신청은 홈페이지(www.sodamise.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핫뉴스 BEST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