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만으로 관리 힘든 얼굴탄력, 엘란쎄로 피부 속 콜라겐 채워 해결

조선비즈
  • 조선비즈.닷컴
    입력 2015.09.30 09:46

    혈액 순환에 도움되는 페이스 요가, 꾸준히 하면 피부색과 주름 개선에도 효과적
    안티에이징 시술과 병행하면 오랫동안 탄력 있는 피부 유지할 수 있어
    대표 안티에이징 시술 엘란쎄, 피부 속 콜라겐 채워 탄력 증대와 주름 완화에 도움

    라마르의원 강동점 최진희 원장. 사진제공=라마르의원
    아름다운 얼굴은 탄력 있는 피부와 밝은 표정에서 시작된다. 그렇지만 얼굴은 말을 하거나 표정을 짓는 것 외에는 특별한 움직임이 없어서 탄력도 쉽게 떨어지고, 햇빛이나 건조한 공기 등 외부자극에 늘 노출돼 있어 노화 또한 빠르게 진행된다. 이러한 피부 노화 현상을 늦추기 위해서는 페이스 요가처럼 얼굴 근육에 자극을 줄 수 있는 가벼운 운동으로 꾸준히 관리하는 것이 도움된다.

    페이스 요가는 요가원리를 얼굴에 적용한 것으로, 근육과 혈점을 자극해 얼굴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줌으로써 피부 톤을 밝게 하고 리프팅 등의 효과를 준다. 입 모양을 ‘아이우에오’로 만들면서 표정을 최대한 크게 혹은 작게 움직여 피부 주름을 예방하고 밝은 인상을 만들 수 있다.

    다만 안면근육 운동만을 통해 주름을 예방하기에는 한계가 있고 이미 깊게 자리 잡은 주름을 완전히 없애기는 힘들어서, 이런 때 안티에이징 시술을 병행해 피부 주름을 완화하고 피부 탄력을 높이는 방법을 고려해볼 수 있다.

    대표적인 안티에이징 시술인 필러는 필러제를 채워 넣어 주름 부위를 메워주는 시술로 깊게 파인 팔자 주름이나 이마주름 개선에 특히 효과적이다. 국내 필러 시장의 80%를 차지할 정도로 대중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히알루론산(HA) 필러는 지속기간이 최대 1년 미만으로 시술 효과가 환자의 기대치에 미치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런 이유로 최근 일반적인 필러의 단점을 개선한 프리미엄 엘란쎄(ELLANSE) 시술이 인기를 끌고 있다. 엘란쎄는 S(1년), M(2년), L(3년), E(4년) 네 가지 라인으로 구성돼 있어 콜라겐 생성 촉진제로서는 최초로 1년에서 최대 4년까지 환자가 원하는 기간을 직접 선택할 기회를 제공한다.


    라마르의원 강동점 최진희 원장은 “간단한 시술로 즉각적인 주름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는 필러는 밋밋하고 꺼진 부위에 필러제를 채워 넣어 메워주는 시술로 깊게 파인 팔자 주름이나 볼, 이마 볼륨 개선에 특히 효과적”이라고 설명하며, “특히 이마와 입가처럼 근육을 많이 사용하는 부위는 유지 기간이 긴 필러가 효과적으로, 초기 주입 후 최대 4년 이상 유지되는 엘란쎄가 인기가 많다”고 전했다.

    엘란쎄는 일반 필러 시술과 달리 자가 콜라겐 생성 촉진제로서 본인 피부 속 탄력과 재생을 담당하고 있는 콜라겐(타입1, 타입3)이 자체적으로 생성되도록 도와 본인 피부처럼 자연스러운 볼륨감 및 탄력 증대, 주름 완화, 피부 톤 개선 등 보다 근본적인 안티에이징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생분해성 특성이 있는 PCL(Poly-Caprolactone) 성분으로 구성돼 있는데, FDA(미국식품의약국)와 CE(유럽연합 안전 관련 규격)에서 승인받은 안전한 제품으로 유지기간 동안 체내에서 100% 생분해돼 흡수 및 배출되기 때문에 체내 잔존율이 거의 없어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핫뉴스 BEST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