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에스동서, ‘한강신도시 에일린의 뜰’로 고품격 주거문화 이어가나

조선비즈
  • 조선비즈닷컴
    입력 2015.08.05 14:05

    아이에스동서의 탄탄한 상품구성과 합리적 분양가로 수요자들 사이에서 관심 높아
    동탄 2신도시, 창원 자은3지구, 하남 등 올해 분양했던 ‘에일린의 뜰’ 아파트, 모두 분양 완판 기록하며 김포에서도 분양 돌입

    올해 아파트 분양물량이 2006년 이후 최대치를 갱신하고 있다. 치솟는 전셋값과 월세 전환 가속화로 무주택 실수요자들이 주택 매매로 돌아서고 여기에 기준금리 인하까지 가세하며 분양시장이 활기를 이어가고 있다.

    하지만 건설사마다 분양성적은 천차만별인 것으로 나타났다. 연일 쏟아지는 아파트 분양물량으로 브랜드, 입지, 상품 등 꼼꼼하게 아파트를 고르는 합리적인 소비자가 늘어났기 때문이다.

    이러한 가운데 아이에스동서의 주택 브랜드 네임인 ‘에일린의 뜰’이 국내 주택시장에서 뛰어난 성적을 거두고 있어 눈길을 끈다.

    아이에스동서는 1989년 주택사업을 시작으로 주상복합, 빌라 등 건축물과 토목공사를 통해 대표 건설사로 국내 최초의 건설·건자재 법인으로 사업을 확장하며, ‘에일린의 뜰’ 브랜드로는 전국에 약 2만 6000여 세대 이상의 주택을 공급한 내실 있는 중견 건설사다.

    아이에스동서는 올해 첫 분양단지인 ‘동탄2신도시 에일린의 뜰’을 시작으로 ‘창원 자은3지구 에일린의 뜰’, ‘하남 유니온시티 에일린의 뜰’ 등 전국에 분양한 단지 모두 높은 청약성적은 물론 전 타입 계약까지 100% 마감하며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쏠렸다.

    한 부동산 관계자가 말한 바로는, “아이에스동서는 와이드한 특화 평면설계와 조경, 마감재 등 우수한 상품 경쟁력을 갖춰 ‘에일린의 뜰’ 아파트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며 “타 아파트보다 합리적인 분양가가 높은 인기의 원인인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후속 분양까지 기대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이달 김포 한강신도시 2개 블록(Ac-18·Ab-20블록)에서 ‘한강신도시 에일린의 뜰’을 동시분양 한다. 두 단지를 합치면 총 1017가구 규모로 김포 한강신도시 내 ‘에일린의 뜰’ 브랜드타운을 형성할 전망이다.

    운양지구의 중심 Ac-18블록, ‘한강신도시 리버 에일린의 뜰’
    Ac-18블록에 위치하는 ‘한강신도시 리버 에일린의 뜰’은 지하 2층~지상 21층 7개 동 규모로, 전용면적 기준 △73㎡ 75가구, △84A㎡ 102가구, △84B㎡ 262가구 등 총 439가구로 구성된다.

    이 단지는 한강신도시 내에서도 주거선호도가 가장 높은 운양지구에 있어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운양지구 외에도 장기지구 중심상업지구가 인접해 롯데마트, 김포 패션아울렛 등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우수한 학군도 장점이다. 단지 도보권에 혁신학교로 지정된 푸른솔중, 김포 제일고가 위치해 어린 자녀를 둔 학부모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더불어 청수초, 푸른솔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또 ‘운양역(예정)’이 인근에 개통될 예정이며, 모담산 근린공원과 한강 생태공원도 인접해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다.

    호수공원을 품은 Ab-20블록, ‘한강신도시 레이크 에일린의 뜰’
    Ab-20에 위치하는 ‘한강신도시 레이크 에일린의 뜰’은 지하 1층~지상 18층 총 10개 동, 전용면적 기준 △73㎡ 115가구, △84A㎡ 215가구, △84B㎡ 248가구 등 총 578가구로 구성된다.

    이 단지는 김포 도시철도 마산역(예정) 도보역세권 단지로 교통환경이 뛰어나며 한강신도시 유일의 호수 공원이 인접하고 남측 단지 바로 앞으로 가마지천이 흘러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또 김포한강 스포츠센터가 인접해 수영장 및 피트니스 등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다.

    생활인프라도 우수하다. 단지 주변에 근린상업시설 및 구래지구 중심 상업지구가 있고 솔터초, 은여울중, 솔터고를 도보로 이용 가능해 학군이 우수하다.

    아이에스동서는 입주민 생활에 최적화된 와이드 혁신설계를 적용할 전망이다. 두 블록 모두 전 세대 남향 위주의 배치와 판상형 위주로 설계해 일조권은 물론 통풍을 극대화했다. 전용 73㎡의 경우 4bay 평면 설계와 풍부한 현관수납 공간, 안방 드레스 공간 등 넉넉한 수납공간을 제공한다. 전용 84A·B㎡도 전 타입 4bay 설계와 알파룸 및 대면형 주방설계를 적용했다. 안방 드레스룸 수납공간도 특화했다.

    서울과의 접근성도 좋다. 김포 도시철도 개발사업(2018년 완공예정)이 완료되면 한강신도시에서부터 김포공항역까지 총 23.63km 구간에 걸쳐 총 9개의 역이 개통될 예정으로 이 노선이 개통되면 한강신도시를 기점으로 김포공항역까지 20분대 주파할 수 있다. 또 광역 급행버스인 M버스를 이용하면 서울역까지 30분대로 진입할 수 있게 된다. 자가용으로는 김포한강로, 올림픽대로, 48번 국도 등을 이용해 쾌속교통망을 누릴 수 있다.

    이 단지가 위치한 김포시의 미래가치도 주목 해볼 만하다. 김포시는 2018년까지 인구 50만 명을 넘어서는 자족 도시로서의 기틀을 마련하고 2020년에는 도시 기본계획에 따라 한강 시네 폴리스 조성사업, 고촌 의료복합관광단지, 종합스포츠타운, 공해업종 분리를 위한 산업단지 건설, 아트빌리지 조성사업 등 다양한 개발사업도 추진도 진행된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김포시 장기동 2008-2번지 위치하며, 입주는 ‘한강신도시 리버 에일린의 뜰’은 2017년 12월, ‘한강신도시 레이크 에일린의 뜰’은 2017년 10월 예정이다.


    핫뉴스 BEST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