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형제들 자회사 덤앤더머스, 헤이브레드 빵배달 사업 인수

조선비즈
  • 김남희 기자
    입력 2015.06.04 10:34 | 수정 2015.06.04 11:45

    정기배달 온라인 쇼핑몰 덤앤더머스가 동네 빵집 배달 서비스 업체 헤이브레드의 사업을 인수했다고 4일 밝혔다.

    헤이브레드는 2012년 동네 빵집 살리기를 목표로 설립됐다. 덤앤더머스는 퍼블리크, 뺑드빱바, 브레드박스, 레스카르고, 브레드피트, 훕훕베이글, 대디앤맘 등 7개 빵집과 제휴해 5일부터 헤이브레드 서비스를 덤앤더머스 사이트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조성우 덤앤더머스 대표는 “대기업이 장악한 베이커리 시장에서 오랜 전통을 갖고 있거나 실력 있는 동네 빵집이 문을 닫는 경우가 늘고 있다”며 “덤앤더머스는 헤이브레드 사업 인수를 통해 동네 빵집이 부자 되게 하는 빵 배달 서비스를 만들고 자금 사정이 열악한 신생 베이커리 업체에 제조허가 취득이나 마케팅 등의 지원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덤앤더머스는 신선식품 물류센터를 갖추고 빵, 도시락, 반찬, 과일, 주스, 코스트코 제품 등 100개 이상 품목을 정기배달하는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덤앤더머스는 빵집, 떡집, 로스터리 카페 등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덤앤더머스는 지난달 배달 앱(응용 프로그램) ‘배달의 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에 인수됐다. 당시 우아한형제들과 덤앤더머스는 음식 분야에서 IT(정보기술)와 물류 시스템을 접목한 푸드테크 산업을 키우겠다고 밝혔다.

    덤앤더머스는 헤이브레드 사업 인수 기념으로 1만3000원 이상 구매자에게 서울 삼청동 연두카페의 프리미엄 더치 커피를 무료로 주는 이벤트를 연다.

    핫뉴스 BEST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