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투자자들 사이에서 호텔 객실을 개인에게 분양하는 ‘분양형 호텔’이 틈새상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분양형 호텔의 장점은 비교적 적은 투자금으로도 만족할만한 임대수익을 올릴 수 있다는 것이다. 게다가 중개수수료를 지불할 필요가 없고, 호텔 운영사가 수익금을 배분하기 때문에 안정적인 수익을 확보할 수 있다. 따라서 수익형 부동산으로서의 가치가 충분하다는 게 부동산 관계자들의 전언이다.
업계 관계자는 “분양형 호텔을 매입할 경우 비교적 소자본으로도 수익형 부동산 투자를 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다”며 “수익금뿐만 아니라 계약자가 호텔에 숙박하는 경우에도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어 인기”라고 설명했다.
분양형 호텔을 선택할 때는 호텔로서의 입지조건이 뛰어난 곳을 고르는 게 현명하다. 호텔은 입지조건이 좋아야 이용객이 몰리고, 이용객이 몰려야 수익금을 많이 가져갈 수 있기 때문이다.
3월 중 오픈 예정인 ‘유탑 유블레스호텔 제주’는 입지조건면에서 유리한 점을 갖추고 있다. 유탑 유블레스호텔 제주는 제주시 조천읍 함덕리 1269-9번지 일대에 지하 2층~지상 8층, 총 290실 규모로 건립된다.
함덕은 제주도에서 방문객 1위를 자랑하는 함덕해수욕장이 위치한 곳으로, 에메랄드빛의 바다와 흰 모래사장이 어우러져 환상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유탑 유블레스호텔 제주는 이러한 함덕해변을 바라볼 수 있는 뛰어난 바다 조망권을 갖고 있다.
이와 함께 올레19길, 서우봉해변, 크라운 CC 등이 인접한 관광특구에 위치해 분양형 호텔로서의 수익가치가 우수하다고 볼 수 있다.
또한 다양한 이용객의 니즈를 만족시키기 위한 객실구성과 커피숍, 레스토랑, 바비큐장, 야외테라스, 옥상정원 등 수준 높은 편의시설을 겸비하고 있다.
게다가 유탑 유블레스호텔 제주는 호텔전문 운영사인 (주)팰리스호텔&리조트와의 자문협약을 체결하여 (주)유탑에서 직접 운영관리함으로써 실투자금의 약 12% 수익(실투자금 대비 V.A.T제외/ 50% 대출조건)의 안정적인 확정수익률을 10년간 보장한다. 계약시부터 계약금의 5% 수익을 지급해 안심하고 투자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계약자에게는 최초 1회 제주왕복항공권 2매, 매년 10일 무료숙박권 제공, 제주 관광지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유탑 유블레스호텔 제주는 시행, 운영을 ㈜유탑디앤씨에서, 시공은 ㈜유탑건설, ㈜유탑엔지니어링건축사무소에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분양문의는 전화를 이용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