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 의자나 미니 선반처럼 작은 인테리어 소품을 직접 만들거나 베개, 쿠션, 커튼 등 홈패션을 즐기는 사람이라면 반길 소식이 있다. 각종 DIY 재료 구경은 물론, 전시된 핸드메이드 제품을 통해 새로운 영감과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는 핸드메이드 페어가 송도에서 열리는 것.

다양한 핸드메이드 제품이 한 자리에 전시되는 ‘2014 DIY 핸드메이드 플리마켓 전시회’가 오는 11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에 걸쳐 송도 컨벤시아에서 개최된다.

‘열정’과 ‘창작’을 매개로 하는 이번 송도 핸드메이드 박람회에는 다양한 DIY 재료와 인테리어 소품 및 홈패션 제품을 포함, 열정적으로 창작활동을 펼치고 있는 작가들의 핸드메이드 품목까지 전시가 될 예정이다. 또한 마음에 드는 핸드메이드 제품 구입은 물론, 그 자리에서 직접 만들어보는 체험도 가능하다.

그 중에서도 ‘우리집 DIY 가구만들기’는 가장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되는 체험 행사 중 하나다. 아이들은 직접 우수한 목재와 친환경 재료를 고르고, 원하는 디자인과 스타일에 맞게 가구를 제작할 수 있다. 이처럼 자신만의 가구를 직접 만들어보는 과정을 통해 DIY와 핸드메이드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유발하며, 온 가족이 함께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다.

이외에도 크리스마스 시즌을 앞두고 ‘크리스마스 홈데코 Zone’도 특별 운영될 계획이다. 크리스마스 트리와 조명, 스티커, 리본 등 다채로운 크리스마스 핸드메이드 인테리어 소품을 직접 고르고 꾸며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가족이 함께 크리스마스 장식소품을 직접 만들어보는 체험행사도 준비돼 있다.

2014 DIY 핸드메이드 플리마켓 전시회 행사 관계자는 “DIY 핸드메이드 제품은 기성제품과 달리 자신의 개성과 스타일을 입혀 차별화된 디자인을 만들어낼 수 있어 배우려는 사람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는 추세”라며 “이러한 소비 및 생활패턴에 발맞춰 높은 구매력과 인천의 거대 소비 인프라가 만나 새로운 글로벌 전시산업의 허브로 떠오른 송도를 플리마켓 개최지로 선정했다”고 전했다.

한편 2014 DIY 핸드메이드 플리마켓 전시회는 행사를 앞두고, 다양한 업체 및 작가들의 참가 접수를 받고 있다. 참가 및 관람과 관련한 사항은 대표전화(02-546-5200) 또는 이메일(info@diyreform.co.kr)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그 밖에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diyhandmade.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