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편집앱 키네마스터, 구글플레이 '금주의 Play 추천 앱' 선정

조선비즈
  • 조선비즈닷컴
    입력 2014.07.08 15:37

    키네마스터

    “키네마스터는 참 좋은 안드로이드 어플이에요. 각종 스마트교육 관련 연수에서도 많이 소개하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동영상 편집 앱 중 최강! PC용 동영상 편집툴 같은 느낌이라 친숙하고 좋습니다. UI도 깔끔하네요.”

    안드로이드 유일의 전문가용 동영상 편집 앱 키네마스터(KineMaster)가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으며 구글플레이에서 ‘금주의 Play 추천 앱’으로 선정됐다. 더불어 구글플레이 미디어 및 동영상 부문에서 최고 매출 3위에 기록돼 키네마스터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키네마스터는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넥스트리밍(대표 임일택)이 개발한 고급 동영상 편집 앱이다. Full HD와 같은 고화질의 영상을 그대로 편집할 수 있고, 멀티트랙의 타임라인과 영상의 배속조절, 다양한 전환효과 기능을 갖추고 있어 완성도 높은 편집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영상 속의 오디오를 추출할 수 있는 PC용 편집기에서나 가능한 고급 기능도 장착시켜 스마트폰 동영상 앱 중 가장 뜨거운 감자로 떠오르고 있다.

    이러한 고급 기능을 갖췄기 때문에 키네마스터는 개인 사용자뿐만 아니라 학교의 영상 제작 수업에 활용되거나 기업 홍보영상, 뮤직비디오 제작 등에서도 활용 가치가 상당해 기존 PC용 편집 소프트웨어 시장을 위협할 정도라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이를 증명하듯 IT전문지인 ‘컴퓨터월드’를 비롯한 유수의 IT매거진과 각종 앱 리뷰 사이트로부터 키네마스터의 다양한 기능과 안정성에 대해 호평을 받기도 했다.

    넥스트리밍 임일택 대표는 “2005년부터 팬택에 모바일용 동영상 편집 소프트웨어를 공급하는 등 관련 분야의 기술을 축적해 왔다”며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이유는 키네마스터에 오랜 기술 노하우가 집적되었기 때문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키네마스터는 구글플레이(goo.gl/q8DNvl)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고, 워터마크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구독상품(subscription)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2주간 무제한으로 무료 사용이 가능하다. 키네마스터 홈페이지(www.kinemaster.com)와 유튜브 채널 (http://www.youtube.com/kineMasterapp), 페이스북(www.facebook.com/KineMaster)에서 보다 자세한 정보를 만날 수 있다.

    핫뉴스 BEST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