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뉴타운 궁금증, 척척박사 서비스로 문의하세요"

조선비즈
  • 김명지 기자
    입력 2012.07.01 14:26

    서울시가 뉴타운 재개발사업의 진행 절차를 담당 공무원이 직접 설명하는 ‘뉴타운 척척박사’ 서비스를 본격 시행한다.

    서울시는 뉴타운 사업 추진절차 및 진행과정에 대한 궁금증을 상담하는 ‘뉴타운 척척박사’서비스를 2일부터 본격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시는 올해 1월 발표한 ‘뉴타운?재개발 수습방안’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서울시 정책을 시민에게 알리는 것을 선행해야 한다는 공감대가 형성됐다.

    ‘뉴타운 척척박사’는 120다산콜센터와 서울시 홈페이지에서 상담?안내를 받을 수 있는 온?오프라인 서비스. 다산콜센터를 이용하려면 국번 없이 전화번호 120번을 누르고, ARS 3번을 눌러 1차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구체적인 상담을 원하면 주택정책실 업무담당자에게 연결도 가능하다.

    서울시 주택정책실 홈페이지(http://citybuild.seoul.go.kr,주거재생/뉴타운 척척박사/상담코너)에 신설한 ‘뉴타운 척척박사’ 코너에 들어가 질문을 올리면 담당공무원이 직접 답변한다. 답변 등록 여부는 휴대전화로 알려주며, 그동안의 질문답변 자료를 정리한 FAQ와 새로운 소식 등을 별도로 게시할 계획이다.

    진희선 서울시 주거재생정책관은 “앞으로 접수되는 시민의 관심사항?의견?건의사항을 분석해 뉴타운 정책 추진에 참고자료로 활용할 것”이라면서 “전화상담 민원은 매월 분석해 자료로 만들고, 유형에 맞게 상담자료를 정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뉴타운 수습대책을 추진하는 데 있어 뉴타운 정책에 대한 시민의 이해가 떨어지고, 정책을 충분히 알리지 못했다”면서 “이번 서비스가 시민의 의견을 직접 듣는 정책기능과 소통창구로서의 역할도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핫뉴스 BEST
      내가 본 뉴스 맨 위로

      내가 본 뉴스 닫기